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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현 최근작업 2020~

이승현 한글그림 오늘 새하늘(20색상-02) 727(6P-316)182ㅣ종이에 아크릴물감 27.3×40.9cmㅣ2022

이승현 한글그림 오늘 새하늘(20색상-02) 727(6P-316)182ㅣ종이에 아크릴물감 27.3×40.9cmㅣ2022

 

 

[#집콕]-1030일 차 2022. 12. 28()

 

2022362

이승현 한글그림 오늘 새하늘(20색상-02) 727(6P-316)종이에 아크릴물감 27.3×40.9cm

-‘제주 작업’-326(44+282) 고향 하늘을 나는 새 모양 글꼴 연작-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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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색상의 흐름 작업 XV-바다

오늘 새하늘

왼쪽 위에 오늘이 왼쪽으로 비스듬히 누워있다.

약간 왼쪽에서 가장 큰 새 모양을 하고 있는 것은 새의 이다. 그 바로 오른쪽에는 ’(vv모양을 하고 있음)가 있고 그 왼쪽으로 계속 이어서 하늘이 있다. ‘하늘오늘처럼 왼쪽으로 비스듬히 드러누운 상태이다.

그리고 화면의 중앙에 보일락 말락 있는 아주 작은 점 같은 것은 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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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는 빛을 연주하는 악기]

2011년에 이어 2014년까지 해마다 내리 개인전을 했기 때문에 그 준비로 매우 분주한 나날을 보내면서도 카메라는 손에서 떠날 날이 없었다. 자유분방한 내 조형적 욕구를 충족시켜주기에는 카메라가 훨씬 맞았다. 당시, 틀에 박힌 단순노동으로만 작업을 되풀이하던 때였기 때문에 카메라로 만나는 세계 마치 가뭄 끝의 단비와도 같았다.

특히 햇살이 좋은 날 오전과 오후에 만나는 카메라 속의 세상은 아름다운 영화 속 장면에서나 봤음직한 영롱한 영상이 한없이 펼쳐지는 것이 그리 아름다울 수가 없었다. 나는 전율하였다. 내가 이런 장면을 잡아낼 수 있다니...

같은 대상을 찍을 때에도 대상을 비춰주는 빛의 방향과 카메라와 위치에 따라 매우 다양한 결과나 찍혀 나온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그렇다. 카메라는 빛을 연주해주는 가장 훌륭한 악기이다. 여태껏 카메라에 대해서는 단 한 번도 체계적으로 배우지 못한 나에게 있어서 이 한 마디는 가장 큰 가르침이 되어주고 있다.

 

구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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