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승현 한글그림

이승현 한글그림 아라리요2-라ㅣ캔버스에 아크릴물감 30×30cmㅣ2014

이승현 한글그림 아라리요2-라ㅣ캔버스에 아크릴물감 30×30cmㅣ2014

 

두 번째 서로에게 일어나는 일들이다.

호기심을 갖고 온갖 짓궂은 짓을 하던 공은 오른쪽 나무의 안정된 모습을 보고 그의 모습과 삶의 방식을 닮으려 애쓰게 된다. 우선 그는 오른쪽 나무의 조용히 생각을 하고 수행하는 모습을 따라 하기 시작하였다.

한 동안을 그렇게 조용히 땅 위에 내려앉아 수행을 하다 보니 얼마 가지 않아 그의 엉덩이에서도 서서히 뿌리가 내리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불쑥불쑥 자라기 시작하였다. 자기에게 일어나는 새로운 일들에 신이 난 데다 온몸에 힘이 솟구치기 시작하자 그는 오른쪽 나무의 가지 모양마저도 닮으려고 온몸을 비틀어댔다. 그렇게 이리저리 삐죽거리며 몸짓을 하다 보니 가지는 생기지 않고 몸이 구불구불해지게 된다.

오른쪽 나무는 그저 그런 왼쪽 나무를 보고만 있는 것 같지만 사실은 왼쪽 나무의 모든 움직임과 흐름, 그리고 주위에서 새롭게 일어나는 일들에 대하여 매우 깊게 생각하며 지켜보고 있었다. 오른쪽 나무는 생각하였다. ‘내가 변할 때가 되었군그는 서서히 몸을 움츠리기 시작하였다. 우선 툭 튀어나온 가지라도 없애 보기로 하였다.

왼쪽 나무는 그런 오른쪽 나무의 속마음을 알 길이 없다. 그저 수선을 떨면서 온 몸을 부르르 떨기도 하고 이리저리 몸을 비틀어대면서 춤을 추기도 하였다. 지칠 줄 모르는 그의 천방지축 오두방정은 그렇게 줄곧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