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1533일 차 2024. 05. 14(화)
2024년 135
이승현 한글그림 새날 아리랑045-오늘(24) 1230(6P-045_699)ㅣ종이에 아크릴물감 27.3×40.9cm
‘새날’-1
화면 가운데 두 글자를 위아래로 이어 붙여서 한 글자처럼 만든 ‘새날’이 오른쪽으로 비스듬하게 기울어져 있다.
‘새날’-2
‘새날’-1의 아래에도 ‘새날’이 있는데 좌우로 마구 휘갈겨 쓴 것과 같은 모양을 하고 있다.
‘아리랑’
‘새날’-1 약간 왼쪽 위에 세 글자를 위아래로 이어 붙여서 한 글자로 만든 ‘아리랑’이 있는데, 왼쪽으로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 그런데 ‘리’는 좌우가 뒤집혀 있다.
‘오늘’
‘새날’-1 왼쪽에 오늘을 바싹 붙여서 만든 ‘오늘’이 있는데, 왼쪽으로 살짝 기울어져 있다.
.
[사진촬영과 포토샵 작업]
집콕 작업은 수시로 마무리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중간에 휴식시간이나 끼니때 잠시 시간을 내서 사진도 찍고 포토샵 처리를 하고 있다. 너무 바빠서 그게 안 되면 자기 전에 얼른 처리하는 경우도 있다.
일단 사진을 찍어놓고 우선 어두운 게 가장 눈에 띈다.
가능하면 작품과 비슷하게 밝아 보이도록 처리하려 애쓰고는 있지만 공간 구성의 정도나 색에 따라서 사진이 조금씩 다른 경우가 있어서 그런 것들을 일일이 보정하려면 부분적으로 다루기 까다로워서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하지만 그런 것들까지 일일이 시간 들여가면서 처리할 여유가 없다 보니 대충 얼버무리며 보정을 마치기가 일쑤. 그래서 집콕 작업은 그림 그리기도 대충, 사진 찍기도 대충, 보정도 대충 처리한 것들이 대부분이다.
.
-----------------------------
#사진촬영 #포토샵 #식사간식시간 #공간구성 #보정 #글꼴 #글꼴그림 #이승현 #한글그림 #이승현한글그림 #구둠이 #휫솔 #이승현휫솔 #이승현구둠이 #이승현집콕 #집콕 #산 #오름 #고향 #제주 #한라산 #할락산 #하늘 #까마귀 #새 #새날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