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승현 돌도장

이승현 소형현무도ㅣ돌도장 40×15mm 2000

이승현 소형현무도ㅣ돌도장 40×15mm 2000

 

 

왼쪽으로 향하고있는 주작도를 뒤집어서 비슷하게 현무도라고 생각하며 새겼던 것인데 큰 작품 주작도와 현무도와는 방향이 서로 반대이다. 
.
당시에 어떤 연수가 있어서 경기도에 간 적이 있는데 그때 모인 자리에서 이런저런 작업 이야기를 나누다가 광주에서 활동하는 서예가 한분에게 내가 썼던 도구들 이야기를 하면서 웃은 적이 있었다.


그리고 돌아온 후에 잊고 지내고 있는데 어느 날 문득 그분이 무엇인가를 소포를 보내온 것이다. 꺼내어 보니 스테인리스 봉을 양쪽으로 갈아서 날을 세운 수제 전각도였다. 궁금해하던 전각도를 처음 보게 되는 순간이었다. 역시 제대로 된 도구인지라 정교한 작업을 하기에도 좋았다. 나중에 내가 직접 전각도를 직접 만들 전까지는 이 전각도를 아주 잘 썼었다
.
.

.

.

.

.

.

.

.

.

.

구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