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승현 최근작업 2020~

이승현 요영ᄒᆞᆫ 바당물 쏘곱이서 보글락보글락 복먹어난 마씸 403ㅣ종이에 아크릴물감 19×27.3cm

이승현 요영ᄒᆞᆫ 바당물 쏘곱이서 보글락보글락 복먹어난 마씸 403ㅣ종이에 아크릴물감 19×27.3cm

 

[#집콕]-706일 차 2022. 2. 7()

2022038

이승현 요영ᄒᆞᆫ 바당물 쏘곱이서 보글락보글락 복먹어난 마씸 403종이에 아크릴물감 19×27.3cm

-‘제주가치전출품작 준비(예비작업) 조간대-002

.

요영ᄒᆞᆫ 바당물 쏘곱이서 보글락보글락 복먹어난 마씸.

(이렇게 생긴 바닷물 속에서 벌컥벌컥 물을 먹었었어요.)

.

어릴 적, 아마 중학교 1학년 때(개헤엄을 아주 잘 치던 시절)가 아니었을까. 물속이 그리도 잘 보인다는 물안경을 빌려 끼고 물속에 들어가서 난생처음으로 바닷속 풍경을 본 적이 있다. 보는 순간 온몸이 얼어버리는 듯했다.

보이는 바닷속 풍경은 아름답긴 했지만 어슴푸레한 바닷속에서 원색으로 빛나는 영롱한 그 알 수 없는 물체들은 무척 괴기스러웠었다. 금방이라도 어디선가 두려운 존재가 툭 튀어나올 것 같았다. 공포에 질려 버둥대다가 짜디짜고도 쓰디쓴 바닷물을 몇 굴레(모금)를 들이마셨는지 모른다. 겨우 뭍으로 올라와서는 속이 다 뒤집어지도록 구역질을 해 댔었다.

지금도 그때의 기억은 생생하다. 오늘 아침 문득 그 생각이 떠올라서...

.

-----------------------------

.

#이승현 #한글그림 #이승현한글그림 #구둠이 #휫솔 #이승현휫솔 #이승현구둠이 #이승현집콕 #집콕 #바닷속풍경 #복먹다 #제주 #어릴적경험 #괴기스런_바닷속_풍경 #공포 #요영ᄒᆞᆫ_바당물_쏘곱이서_보글락보글락_복먹어난_마씸